닥스훈트는 후각 하운드 계열이다 보니 노즈 워크 놀이를 가장 좋아하는 거 같아요.
특히나 참깨는 간식 찾기 노즈워크 놀이를 가장 좋아하는데
노즈워크 담요는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간식을 많이 먹게 되는 부작용이….ㅋㅋ
좀 더 재밌는 노즈워크 장난감을 찾다가 니나오토슨 브랜드를 알게 되어서 자신감 있게 바로 니나오토슨 3단계 트위스터를 구매했었어요.
니나오토슨 3단계 중에 트위스터를 골랐어요.
하얀색 레버가 잠금장치이고 그걸 열어야 칸을 움직일 수 있는 구조에요.
위에 사진은 잠금장치를 다 열어둔 상태에요.
혹시나 어려울까 싶기도 하지만 똑똑한 닥스훈트 참깨를 믿고 구매 했었답니다 ㅋㅋ
참깨꺼~ 하면서 흥을 돋궈주고 흥미를 갖게 해준 다음에 간식을 넣어서 주면 난리난리가 난답니다.
그래도 일단 사진부터 찍자며 앉아를 시켜 놓았더니 어여 간식을 준비하라는 듯한 눈빛을 발사해 주시는…
니나오토슨 3단계 장난감을 바닥에 내려 놓으면 일단 간식냄새부터 맡습니다.
간식이 있는지 없는지 부터 확인하는…ㅋㅋ
처음엔 잠금장치를 하나 정도만 잠궈 놓고 간식을 넣어두고 살짝 시범을 보여주면서 흥을 돋궈 줍니다.
하얀색 잠금장치를 열어야지 칸을 움직여서 간식을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면 그 다음부턴 속도가 엄청 빨라 지더라구요.
처음엔 무조건 칭찬과 옳지옳지~를 무한히 쏟아내며 맛있는 간식을 넣어주면 엄청 집중하면서 재밌게 잘 놀더라구요.
위에 영상은 간식을 빨리 빼먹기 위해서 정석대로 하는게 아니고 이빨로 뚜껑을 뜯어 내려고 하다가 엄마한테 딱 들켜서 ‘에헤~ 순서대로 해야지~’ 하니까
바로 시정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에요. ㅋㅋㅋ
가끔 정말 신기한게 말을 기가 막히게 알아들을 때가 있자나요?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시죠?
애가 사람인가 싶을 때 ㅋㅋㅋ
말을 알아듣는다기 보다 눈치가 아주 귀신같이 빨라지는 거겠지만 한번씩 소름돋게 사람인거 같은 느낌을 줄 때가 있지요.
이제는 2분이면 끝나버리는 놀이에요.
재밌는건 안에 사료를 넣어주면 대충 열어서 냄새 맡고는 안해요 ㅋㅋ
꼭 좋아하는 간식을 넣어줘야지만 놀더라구요.
니나오토슨 3단계 트위스터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솔직후기
후각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한번쯤은 사줄법한 아이템입니다.
산책을 못할 날씨이거나 집에서 심심해 할 때 적절해요.
다만..
2만원대의 가격인데 오래오래 사용하기엔 별로인 거 같아요.
요령을 파악하면 금방 끝나버리고 다른 놀이를 찾기도 하고 간식을 더 달라며 조르기 시작합니다…..
성격이 급하거나 이빨 힘이 쎈 아이들은 뚜껑을 씹어서 열어버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 요령을 알려주는게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구요.
그럼에도 지갑으로 키우는 내 새끼에게 한번쯤은 사줄법한 장난감이에요 ㅋㅋ
내 강아지가 얼마나 똑똑할까 궁금하기도 하고 처음에 흥미를 갖고 노는거 볼 때는 잘 샀다 싶거든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